전자우편, SNS 등으로 소통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 들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민들을 대상으로 공개제보를 받는다고 SNS 등을 통해 알렸다.

행정사무감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일정기간을 정하여 해당 자치단체의 행정 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회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해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을 통해 행정의 문제를 적발·시정 요구하여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기획위원회 감사실시 대상 기관은 융합과학교육원, 평화교육원, 국제교육원, 4.16 민주시민교육원, 교육연수원, 학생교육원, 유아체험교육원, 교육연구원, 교육정보기록원, 미래교육연수원 등 11개 기관이며, 경기도교육청과 25개 교육지원청 및 단위학교도 모두 포함된다.

기관들의 위법 또는 부조리한 처분을 받거나 현재 시행 중인 정책사업의 예산 낭비 등 부당행위 신고, 정책 개선 제안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보하면 된다.

장윤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올 한 해 동안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행정업무에 대해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검증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행정사무감사 공개제보 접수를 통해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민생중심 감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3년도 경기도 행정사무감사는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