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기초지자체와 교육사업 협력을 통한 안산교육 인프라 확대
교육협업 선도모델 일환으로 교육관계자 간 소통을 통한 공감대 확산

안산교육지원청은 23일 기초지자체장과 관내 지구별 학교장 대표 30명과 함께 지역교육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안산시장과 함께한‘안산 교육 발전 정담회’의 연장선상으로, 지자체와 함께 펼치고 있는 다양한 교육사업을 학교 관계자와 공유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교육인프라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지역교육협력 간담회
지역교육협력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 안산시의 교육정책 방향 공유 ▶ 2023년도 기초지자체 교육협력사업 추진 사항 ▶ 차년도 신규 교육사업 홍보 ▶ 현장이 필요한 교육 지원 소통 등 다양한 현안 사항을 공유하며 특색있는 안산 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들을 나누었다.

이민근 시장은 “교육에 대한 투자는 모두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과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안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꿈나무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태훈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미래교육은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인지 교육지원청-기초지자체-학교가 함께 그려나갈 수 있는 기회”라며,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만이 가질 수 있는 특색있는 교육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해 지역과, 교육공동체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