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나눔봉사단이 지난 17일 대부동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은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산협의회, 한국LP가스판매협회 안산협의회, 전국보일러협회 안산지부, 한국전력공사 안산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산시흥지사, 안산도시개발㈜, ㈜삼천리,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등 10개 기관·단체에서 총 48명이 함께 한다.

지난 2016년 3월 창단한 이후 전기, 가스, 난방 등 각각의 전문분야 재능을 활용해 관내 에너지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노후시설 수리 및 교체, 기타 생활환경 개선 등의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날 봉사단은 LED조명, 콘센트 등 전기시설 교체 및 생활환경 개선(씽크대, 수납장 등) 지원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특히 이들은 대상가구의 안부를 묻고 대화를 나누며 생활 속 불편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며 진행해 지원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장기 단장은 “우리의 재능을 활용해 주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많은 가정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활발한 봉사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승희 에너지정책과장은 “봉사단의 따뜻한 재능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