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방제작업 통해 현장수습 완료, 추가피해 확산 예방에 총력

안산시가 지난 15일 발생한 대형화물차 화재 발생에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3중 오일펜스를 설치하는 등 신속한 야간 방제작업을 벌여 현장 수습을 빠르게 완료했다고 밝혔다.

3중 오일펜스를 설치하는 등 신속한 야간 방제작업을 벌였다.
3중 오일펜스를 설치하는 등 신속한 야간 방제작업을 벌였다.

앞서 지난 15일 저녁 안산시 상록구 장상동 공터에 주차되어 있던 대형화물차량에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하면서 발화 차량을 포함, 근처에 주차되어 있던 화물차량까지 총 3대가 전소하고 1대 일부가 소실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화재는 출동한 소방 당국에 의해 사고 발생 30분 만에 완진됐으나, 이 과정에서 차량의 연료탱크가 파손되면서 현장에 유압유 300ℓ, 경유 100ℓ가 각각 누출되는 상황이 빚어졌다.

기름유출 상황 발생 직후 시청 상황 근무자가 즉각 현장에 출동해 흡착포를 지원하는 등 긴급 방제작업을 실시하는 한편, 인근 소하천에 3중 오일펜스를 설치해 기름 누출에 의한 추가 피해가 없도록 신속 대처에 나섰다.

이민근 시장은 16일 오전 사고 현장을 찾아 피해를 입은 업체 직원들을 위로한 뒤 “기름 누출에 따른 추가 피해가 없도록 면밀하게 살피고, 향후 유사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안산시는 지난달 발생한 고잔동 주유소 휘발유 누출 사고 발생 때에도 신속한 야간 방제작업 등으로 적극 대응한 바 있으며, 24시간 상황 근무 전담 인력을 운영하는 등 불시에 발생하는 재난 상황에 철저한 대비 태세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