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와 함께 전래놀이와 기후변화 요리체험까지

안산교육지원청이 2023학년도 맞춤형 학부모 교육‘아버지 교실’을 운영한다.

‘아버지 교실’은 가족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아버지와 자녀가 참여하는 주말 프로그램으로 오전에 기후변화와 먹거리, 오후에 전래놀이 총 4회 차에 걸쳐 진행된다.

직장으로 인해 평소 자녀와 함께 하지 못했던 아버지들을 고려하여 함께 몸을 움직이며 서로의 애틋함과 아버지의 어렸을 적 추억을 자녀와 나눌 수 있도록 놀이 프로그램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기후변화와 먹거리 등의 요리체험도 경험한다.

맞춤형 학부모 교육 ‘아버지 교실’ 모습
맞춤형 학부모 교육 ‘아버지 교실’ 모습

안산교육지원청은 아버지로서의 권위 역할수행 능력향상을 위하여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놀이 접근법 ▲놀이구성과 참여 실현 ▲하나가 아닌 공동체의 중요성 ▲기후변화로 인한 사라지는 먹거리 등의 내용으로 자녀와의 소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이번 ‘아버지 교실’을 통해 자녀들은 해맑고 행복한 미소를 되찾고 아버지 또한 직장으로 인해 자녀와 함께 하지 못했던 관계 회복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산교육지원청은 학교와의 소통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며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