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기부

(재)안산문화재단이 국립발레단과 함께하는 ‘꿈나무 교실’ 교육참여자들과 국립발레단 단원들의 합동 공연인 Fly Higher with KNB ‘해설이 있는 전막발레 돈키호테’를 오는 10월 1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개최한다.

안산문화재단에서 4월부터 진행한 ‘꿈나무 교실’은 국립발레단에서 2021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역 문화예술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발레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국립발레단 단원들과 합동 공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안산문화재단은 안산시 초등학교 2학년에서 5학년을 대상으로 약 7개월간 교육을 진행하였다.

안산의 꿈나무들은 주 2회 1시간씩 국립발레단의 체계적인 커리큘럼 하에 발레의 기본 동작부터 심화 동작을 학습했으며, 공연을 위한 연습 과정에 꾸준히 참여하여 해돋이극장 무대에서 ‘꿈나무 교실’의 결실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꿈나무들의 무대와 함께 국립발레단 단원들이 진행하는 공연으로 구성되며, 국립발레단이 선보이는 ‘해설이 있는 전막발레 돈키호테’는 발레의 대중화를 위하여 전막 작품의 주요 장면을 뽑아 해설과 함께 선보이는 작품으로 누구나 쉽게 발레를 접할 수 있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연은 전석 2만원이며,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안산시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문의는 안산문화재단 시민축제부(031-481-052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