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동∙백운동∙선부1동∙초지동 주민들의 문화체육 공간

일상과 밀접한 체육관, 도서관, 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 참여가 가능한 관산체육문화센터 건립에 첫 삽을 떴다.

관산체육문화센터는 관산체육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 면적 5,430㎡ 규모로 다목적체육관, 수영장, 생활문화센터 등이 조성되는 복합공간이다. 시는 총사업비 194억 원(국비 60억, 시비 134억)이 투입해 오는 2025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산체육문화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10월 5일 개최했다.
관산체육문화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10월 5일 개최했다.

관산체육문화센터가 완공되면 인근 원곡동∙백운동∙선부1동∙초지동 주민들의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 참여와 상호교류로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 공간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10월 5일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도·시의원, 안산시체육회장 및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산체육문화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민근 시장은 기념사에서 “이 체육관이 최고의 체육관으로 거듭나고 성장하고 건립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고 또 시민들의 영원히 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저희 안산시의회와 안산시가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진분 안산시의회 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진분 안산시의회 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기환∙김철진 도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기환∙김철진 도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진분 안산시의회 부의장은 “관산체육문화센터는 정말 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었습니다. 아마 그래서 원곡동∙백운동∙초지동 등 지역주민들이 많이 오신 것 같다”면서 “이 건립공사가 착공부터 준공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저는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이기환 도의원은 “원곡동∙백운동∙선부1동∙초지동 주민들께서 학수고대하던 관산체육문화센터가 완공이 되면 우리 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하루 빨리 완공이 돼서 주민들이 질 높은 삶이 이어지길 진심으로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진 도의원은 “오늘 기점으로 해서 1년 6개월 후인 2025년 4월이면 관산체육문화센터가 준공되고 주민들의 체육활동으로 건강을 더 회복하고 문화활동을 통해서 삶이 한층 더 올라가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