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것”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주최로 9월 2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사)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노인복지 기여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노인복지 기여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노인복지 기여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지난 22년간 노인일자리 정책개발을 지원하고, 전국 198개 기관 4,000여 명의 사회복지사들이 34만 명의 노인일자리를 제공하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전국 ‘시니어클럽’의 중앙 협회로, 한국의 세대 간 갈등을 해결하고 노인 빈곤율 및 자살률을 낮추는 데에 선도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그간 노인일자리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조범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은 “대한민국 노인일자리를 이끌어가는 시니어클럽 종사자 및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로,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노인일자리를 선도하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매진할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노인의 날 기념식에는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하여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 국민의 힘 김기현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 등이 참석했다.

- 한국지역신문협회 공동보도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