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자원봉사센터는 단원구노인복지관∙(사)돌보미연대와 함께 지난 20일 추석을 맞아 한가위 송편 및 사랑의 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단원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한화학,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수도권서부영업센터, 서울우유협동조합 안산공장, 한국마사회 등 관내기업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한가위 맞이 송편과 사랑의 전 나눔 행사
한가위 맞이 송편과 사랑의 전 나눔 행사

후원기업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직접 송편과 전을 만들어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 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 850가구에 모듬전과 떡세트를 전달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되길 기원했다.

황인득 단원구 노인복지관장은 “나눔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달하고,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기관 및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영중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웃들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며 “관내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송편을 빚으며 나눔 봉사에 참여한 이민근 시장은 “힘든 상황에도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후원기업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이 모여 그 어느 때 보다 행복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