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일까지 신청, 자신에 맞은 맞춤형 교육과정 선택

안산교육지원청이 학생의 자율과 도전을 통해 균형있는 성장을 이루기 위한 경기이룸학교 공모형의 학생모집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3일까지 시행한다.

경기이룸학교 공모형은 학교 요구를 반영한 학교교육과정 연계형(이하 학교연계형), 학생 맞춤형 학교 밖 교육활동(이하 학생맞춤형)으로 구성되어있는 성장형과 지역특화 심화과정인 창조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약 두 달간 공모·심사과정을 거쳐 학교연계형 4교, 학생 맞춤형 32교, 창조형 4교 등 총 40개교를 최종 선정했다.

안산교육지원청 전경
안산교육지원청 전경

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초 학교장·교감·교육행정실장 통합회의와 연계하여 경기이룸학교 공모형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지난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관내 학부모회장 전체를 대상으로 경기이룸학교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학교에 가정통신문과 포스터 배부 등 홍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학습기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학생모집은 경기이룸학교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이루어지며 모집기간 내 개별 접속하여 최종 선정된 36개교(학교연계형 제외)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경기이룸학교 공모형 운영은 10월 7일부터 각 학교 일정에 따라 12월 9일까지 운영하게 된다.

김태훈 교육장은 “원하는 학생들이 저마다 희망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면밀한 개별 컨설팅을 통해 경기이룸학교의 성공적 개교를 도울 것이며, 향후 안산의 학생들이 이러한 경기이룸학교 안에서 주체성·책임감·협력·나눔·비판적 사고 등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