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디자인문화고, 직업교육박람회 직업체험 부스 운영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기회 및 직업체험 제공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는 9월 9일,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된‘2023 미래 진로직업 교육 박람회’에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중학생들은 자신들의 진로를 탐색하고, 특성화고 및 대학교 학과 체험, 창업 교육, 직업 체험, 행복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의 진로와 꿈을 확장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23 미래 진로직업 교육 박람회 직업체험 부스
2023 미래 진로직업 교육 박람회 직업체험 부스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학과별 직업 체험 부스 운영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학과별 직업 체험 부스 운영

이날,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는 4개의 학과가 학과별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미디어콘텐츠과는 새로운 뉴 미디어와 트렌드를 이용한 인생 네컷 부스와 학과 동아리 ‘네모의 꿈’이 주관하는 폴라로이드 부스 운영을 ▲스마트경영과는 창업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자신에게 알맞은 퍼스널컬러를 진단하고 자신이 좋아하고 어울리는 향료를 선택해 향수를 제작해 보는 부스를 ▲시각 디자인과는 시각 디자인과의 학과 체험을 연계한 나만의 에코 텀블러 DIY 제작 체험 진행 부스를 운영했다.

▲패션디자인과는 학과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여러가지 경험을 제공하였는데 학과에서는 ‘3D 피팅 체험’, ‘가죽 카드지갑 제작’ 부스를, 동아리에서는 ‘키링 제작’과 ‘비즈반지와 팔찌 제작’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2023 미래 진로직업 교육 박람회’는 진로 탐색의 기회와 다양한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었다는 점과 청소년 어울림 마당과 연계한 행복 콘서트를 함께 진행하여 관내 청소년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낸 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