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기업체 및 공공기관 임원, 전문직 종사자 등 교육생 43명 등록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7일 2023 ESG탄소중립교육원 ‘제2기 ESG경영자 과정’ 개강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제2기 ESG경영자 과정은 매주 목요일 총 12회차로 ▲ESG 경영과 정보공개 표준 ▲ESG 경영을 위한 탄소중립 ▲ESG 공시기준 ▲ESG 경영 도입절차 ▲탄소중립 실행과 전 과정평가 ▲탄소중립융합 비즈니스모델 ▲ESG경영의 기업이슈와 신사업 기회 등 ESG 경영의 전반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안산시 관내 제조기업체 및 공공기관 임원, 전문직 종사자 등 교육생 43명이 등록했다.

안산환경재단 제2기 ESG경영자 과정
안산환경재단 제2기 ESG경영자 과정

박현규 재단 대표이사는 “ESG경영자 과정은 ESG 이슈에 대한 국내외 최신동향을 학습하고, 각 기업에 최적화된 ESG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하는 동시에 이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통해 실천적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준비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인들에게 필요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동균 ESG탄소중립교육원 원장은 “ESG경영은 기업이 경영전략을 실행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경영의 방향성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시대의 변화를 읽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전하는 전문 경영인으로 성장하자”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강재수 ESG경영자 과정 1기 회장은 환영사에서 “제1기 ESG경영자 과정에 참여하면서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사업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ESG는 환경적 변화이자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이고 기회이기 때문에 이 과정이 그래서 더욱 빛난다”고 강조했다.

이 과정은 재단과 ESG경영 교육 전문기관인 SDX재단(이사장 전하진)이 공동주최로 진행하는 교육으로 기업 전문경영인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시대의 기업 환경리스크에 대응하고 글로벌 탄소중립 경영을 선도하는 전문가 그룹을 양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