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안산시장배 국학기공대회가 안산시체육회 주최로 지난 9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국학기공 동호인 약 200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대회 개회식에는 안산시체육회 이광종 체육회장을 비롯하여 김철진 경기도의원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하여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했다.

안산시장배 국학기공대회
안산시장배 국학기공대회

이광종 체육회장은 축사에서 “국학기공은 우리 민족 고유의 선도 수련법을 뇌 과학으로 현대화한 전통무예로 장소와 도구에 무관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국학기공 동호인들을 위해 안산시체육회에서는 고품격 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체육회는 지난 2월 민선2기로 출범하여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Safety) 다양한 체육서비스를 제공하며(Service) 시민 모두가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지원(Support)을 아끼지 않겠다는 3S를 모토로 “신바람 나는 안산시 체육”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이를 바탕으로 종목별 체육대회 개최,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출전, 방과 후 체육교실 운영, 마라톤대회, 시민체육대회 등 시민스포츠축제 개최, 연령별, 생애주기별 스포츠 참여 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 시민을 위한 체육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