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이 지난 29일 2023년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공모에서 7년 연속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한울’ 7년 연속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
‘한울’ 7년 연속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수련 시설에 필수 운영해야 하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참여기구이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운영성과 및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한다.

‘한울(위원장 박민지(동산고1))’은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면서 모범적인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표본이 되고 있다.

‘한울’은 현재 시민으로 참여하는 한울, 지역사회를 잇는 사회참여 활동, 청소년수련시설 운영개선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 활성화 노력을 키워드로 2022년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연아 ‘한울’ 부위원장(단원고1)은 “한울 활동을 통해 다른 청소년들과 교류하면서 자신감을 많이 얻었고, 청소년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청소년시설 운영에 참여하는 것은 정말 의미 있는 것 같다”라며 “많은 청소년이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같은 자치참여기구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