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기관 공동주최 청렴문화 확산 위한 프로그램 진행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 지난 25일 단원구 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2023 안산시 청렴한마당’ 행사를 관내 12개 기관과 공동 주최했다.

청소년재단에 따르면 ‘2023 안산시 청렴한마당’은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소년재단을 포함한 공공기관 및 시민단체 등 12개 기관으로 구성된 안산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의 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 재단은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23 안산시 청렴한마당
2023 안산시 청렴한마당

이날 행사에서는 청렴샌드아트 공연과 반부패청렴특강, 청렴 아카펠라 공연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공연장 외부에서는 청렴지수를 높이고 청렴의지를 다지기 위한 ▲부패두더지잡기 ▲부패척결 양궁쏘기 ▲청렴지수 UP 펀치킹 ▲청렴한마당 포토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청소년재단은 재단 내 청렴ㆍ반부패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2023 안산시 청렴한마당’ 행사 이외에도 기관장 청렴 특강,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와 함께하는 청렴ㆍ반부패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청렴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전희일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올해로 안산시청소년재단 설립 20주년을 맞이해 안산시와 관내 공공기관들과 함께 청렴행사인 ‘2023 안산시 청렴한마당’을 주관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임직원 모두가 청렴을 마음에 새겨 청소년재단이 안산시 산하기관을 대표하는 청렴 선도 공공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