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 “신안산선 성포역과 연계해 지역경제 살리는 토대로 만들 것”

안산시가 지난 2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성포광장 재정비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성포광장 재정비는 준공된 지 30년이 넘은 노후된 광장시설을 문화·예술 특화지역으로 재조성해 지역 랜드마크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신안산선 성포역 개통시기에 맞춰 전면 재정비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성포광장 문화예술 특구로 재정비
성포광장 문화예술 특구로 재정비

이번 보고회에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 분야별 전문가, 관계 공무원, 시민참여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포광장 재정비 계획 수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 내용은 앞서 지난 3월 착수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인 ▲상징성을 담은 공간 조성 ▲단절된 광장부지 연결 ▲광장이용 활성화 ▲주차면 확보 등이 충실히 반영됐으며, 이날 제안된 추가내용을 담아 오는 10월 최종보고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시는 총사업비 68억 원을 투입해 올해 실시설계 및 실시계획 인가 등 사전 절차 완료 후 내년도 2월 착공에 들어가 12월 중 완공할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성포광장 재정비 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되면 신안산선 역세권과 주변 상권을 중심으로 안산시 지역경제를 살리는 문화·예술 및 휴양공간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다양한 계층과 전문가들의 발전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