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기술의 안산시 기업 기술이전을 통해 부품, 소재기업의 사업전환 지원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가 안산시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안산시 기술이전 경쟁력 강화사업의 지원 대상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안산시 기술이전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은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 지며, 올해 기술이전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이 있는 기업에 대해 시제품제작, 디자인/브랜드 개발, 지식재산권 추가 창출 등 이전받은 기업의 사업화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테크노파크 전경
경기테크노파크 전경

안산시와 경기테크노파크는 동 사업을 통해 안산사이언스밸리 참여 공공연구기관의 기술교류 활성화, 우수 특허기술의 관내 기업 이전을 통한 신사업 진출 기회 제공, 미래 유망기술의 안산시 기업 도입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국내외 대학/공공 연구기관의 연구성과물(특허, 실용신안, 노하우 등)을 기술이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기업으로 이전기술을 사업화하기를 희망하는 안산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서면·전문가 심사 등의 평가를 거쳐 총 12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업체에게는 시제품 및 금형 제작, 시험분석, 인증획득, 마케팅 등 기술이전 사업화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최대 2,500만 원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경기테크노파크 유동준 원장은 “안산시 기술이전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으로 안산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 및 매출향상, 고용 확대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업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센터 (담당 김승의 선임 031-500-3037)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