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2023 경기이룸학교 안산캠퍼스 기획워크숍 실시!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은 지난 8월 19일 경기이룸학교 도전형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2023 경기이룸학교 안산캠퍼스 기획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이룸학교 도전형은 관심 있는 주제를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획부터 실행·성찰 모든 과정을 학생이 주도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하게 된다.

경기이룸학교 안산캠퍼스 기획워크숍
경기이룸학교 안산캠퍼스 기획워크숍

기획워크숍은 경기이룸학교 도전형 참여 학생수요를 반영한 프로젝트팀 구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학생들 간 협의를 통해 앞으로 운영할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고,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기획워크숍에서는 생활안전 교육과 응급처치 교육도 함께 실시해 앞으로의 프로젝트 활동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기획워크숍에서는 앞으로의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을 조력해줄 길잡이 교사가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왔다.

길잡이교사 최○○ 교사는 “학생주도 활동이라는 목적을 해치치 않는 선에서 학생들의 프로젝트 활동이 보다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 학생은 “오늘 기획워크숍에 오기 전까지는 어떤 프로젝트 활동을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협의하고, 길잡이 선생님들께서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앞으로 어떻게 운영해 나아가야 할지 뚜렷해졌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3개월간 진행될 우리의 프로젝트 활동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이룸학교 도전형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12월 중에는 경기이룸학교 도전형·성장형·창조형 학생이 모두 참여하는 성장나눔 발표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