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중고등학교 29개팀. 총 201명 참가해 뜨거운 열기 속 온라인 예선전 마쳐

오는 9월 2일 열리는‘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관내 중고등학교 대항전 리그오브레전드(LOL) 결승전에 상록고와 안산공고가 각각 진출해 우승을 가린다.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은 관내 학생과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게임 문화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안산시에서 주최한 행사다.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예선전 영상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예선전 영상

관내 학교 대항전으로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중학교 17팀, 고등학교 12팀 등 총 29개 학교에서 201명이 참가해 리그오브레전드(LOL) 온라인 예선전을 치렀다.

그 결과, 최종 결승전에는 상록고와 안산공고가, 3·4위전에는 송호고와 초지고의 매치업이 성사됐다. 온라인 예선이 펼쳐진 대회 디스코드 안에는 차재홍 상록고등학교 교사를 비롯해 총 6명의 선생님이 자원해 뜨거운 예선전을 이끌었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게임대회를 넘어 시민 모두가 새롭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한마음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9월 2일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되는‘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결승전의 총상금은 9백만 원으로 각 종목 결승 진출자에게는 안산시장 명의로 수여될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국대회 결승전(발로란트, 이터널리턴 2개 종목)과 관내학교 대항 3~4위전 및 결승전(리그오브레전드)이 열리며, 부대행사로 ▲게임 체험존 ▲인플루언서 팬미팅 ▲플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