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구 부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점섬체육관에서 열린 2023 대한배드민턴협회 경기 안산 유·청소년클럽 리그(U-16 남자부)에서 청소년배드민턴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부곡동 주민자치회, 청소년팀 배드민턴대회 우승
부곡동 주민자치회, 청소년팀 배드민턴대회 우승

대한배드민턴협회와 안산시배드민턴협회(협회장 염용천)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16세 이하 청소년 남자부 대회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3번의 예선전을 거쳐 실력을 겨루고 상위 수준으로 도전하는 리그전으로 진행됐다.

총 6팀 36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부곡동 주민자치회 청소년팀 7명이 우승의 메달을 받는 영예를 안게 되어 이날 주민자치회에서 시상식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그동안 부곡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우승)는 청소년배드민턴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가족들과 함께하는 단합대회를 개최했으며, 배드민턴 용품 및 선수단 유니폼 후원 등 물심양면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강우승 주민자치회장은 “부곡동 학생들이 마음껏 뛰고 즐길 수 있는 배드민턴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어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운영총무를 맡은 이수영 위원은 “그동안 믿고 맡겨주신 부모님들과 즐겁게 참여한 아이들, 함께 수고해주신 주민자치위원, 무엇보다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박영애 코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춘근 부곡동장은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부곡동 청소년배드민턴 활성화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