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구 선부1동 지사협,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

단원구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말복을 맞이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를 했다.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춘임)는 본가해미청,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한국마사회안산지사, 단원구노인복지관, 선부종합사회복지관, 선부1동교동협의회, 선부광장로상점가상인회, 박진영병원이 후원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를 통해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을 기원했다.

특히, 김세환 본가해미청 대표는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장소를 제공하고, 삼계탕과 곁들일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 지역 내 나눔공동체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선부1동 지사협, 어르신 삼계탕 나눔
선부1동 지사협, 어르신 삼계탕 나눔

상록구 일동, 긴급 통장회의 개최 및 열무김치 담아 130가구에 전달

상록구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태풍 카눈의 북상에 대비해 통장들을 긴급 소집해 비상대책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일동은 이달 11일 열릴 예정이던 통장회의를 8일로 앞당겨 태풍 관련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지하세대 현황 및 주거 취약가구 가정 점검 ▲취약 지역·시설 긴급점검 ▲강풍 대비 지주 간판, 옥외 광고물 등의 실내이동 조치 및 사전점검 ▲위험상황 관련 적극적인 주민홍보 등 태풍 상황관련 사전대비를 철저히 해줄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날 일동봉사단 30여 명은 열무와 얼갈이 130단을 직접 버무려 취약계층 130가구와 경로당 4곳에 전달하고 태풍 대비 행동 요령을 전파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일동, 한국구명구급협회와 함께 이‧미용 봉사활동 진행

상록구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한국구명구급협회와 함께 일동 관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31년째 미용업에 종사하며 한국구명구급협회 안산시지부장으로도 평소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김경화 가위손헤어 원장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일동 어르신 10여 명에게 미용 봉사로 어르신들이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을 하는데 도움을 줬다.

일동, 한국구명구급협회와 함께 이‧미용 봉사활동
일동, 한국구명구급협회와 함께 이‧미용 봉사활동

상록구 이동, 말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

상록구 이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말복을 맞이해 관내 어르신 250여 명을 모시고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권혁봉)·새마을부녀회(회장 전순화)가 주관하고 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장봉순)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이동 지역 어르신을 초청해 사랑이 담긴 삼계탕을 직접 끊여 대접했다.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은 “무더운 여름날 입맛이 없었는데 정성이 가득 담긴 삼계탕을 먹어 기운이 난다”며 더운 날씨에 고생한 새마을남여협의회와 이동행정복지센터에 고마움을 표했다.

이동, 말복 맞이 삼계탕 나눔
이동, 말복 맞이 삼계탕 나눔

월피동 통장협의회, 말복 맞아 경로당 점심 봉사

상록구 월피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0일 말복을 맞아 관내 성모경로당을 방문해 점심을 대접했다.

이날 월피동 통장협의회 임원진 및 통장들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손수 짜장면을 준비해 대접하고, 지속되는 무더위에 건강에 이상은 없는지 여쭈며 안부 인사를 드렸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이렇게 직접 오셔서 맛있는 식사도 해주시고, 항상 불편한 건 없는지 챙겨주는 동장님과 통장님들에게 항상 고맙다”고 말했다.

월피동 통장협의회, 말복 맞아 경로당 점심 봉사
월피동 통장협의회, 말복 맞아 경로당 점심 봉사

사이동 지사협, 취약계층에 건강기원 삼계탕 나눔 행사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다자녀가구 등 50가구에 삼계탕과 과일을 지원하는 ‘건강기원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수남)는 말복을 맞아 여름철 복지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저소득 독거노인 등 50가구를 직접 방문해 삼계탕과 과일(사과,바나나)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복지상담을 제공했다.

사이동 지사협, 건강기원 삼계탕 나눔
사이동 지사협, 건강기원 삼계탕 나눔

대한적십자사 고잔1봉사회, 사랑의 물품 나눔

단원구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대한적십자사 안산고잔1봉사회(회장 임향미)가 삼천리와 함께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대한적십자사 봉사원과 삼천리 봉사자가 직접 배달까지 함께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안산고잔1봉사회는 삼천리가 기탁한 후원금 200만 원으로 올해 3회에 걸쳐 관내 취약계층에 삼계탕, 빵, 김치 등을 배분했고, 이번에는 취약계층에 라면, 휴지 등 생필품을 전달해 나눔을 실천했다.

안산고잔1봉사회, 사랑의 물품 나눔
안산고잔1봉사회, 사랑의 물품 나눔

한국자유총연맹 동협의회, 본오2동 경로당어르신 점심 대접

상록구 본오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한국자유총연맹 동협의회에서 본오2동 경로당 회장 및 약수경로당 어르신 60여 명에 정성이 가득한 삼계탕 점심을 대접했다.

또한, 이날 박승희 도시재생센터장 및 회원 10여 명이 어르신들을 위한 악기연주와 함께 노래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본오2동 경로당 어르신 점심 대접
본오2동 경로당 어르신 점심 대접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