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지난 9일 안산도시공사 대회의실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도시공사 ▲(주)신광테크놀러지 인사담당자가 직접 강사로 나서 기업정보 및 채용계획, 입사를 위해 갖춰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소개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취업특강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취업특강

안산시청소년재단 인사담당자는 평가자 입장에서 직무에 필요한 역량, 기업 인재상 및 최종 합격자 사례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으로 진로설계를 도왔다.

또한, 참여자들이 지난 7월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근무환경을 경험한 적이 있는 안산도시공사와 ㈜신광테크놀러지 인사담당자는 채용전형 및 평가 기준 등에 대한 질의응답과 조언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한 청년은 “이번 특강을 통해 취업 방향성을 잡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계획을 세웠다”며 “직무역량 필요분야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도전지원사업 운영기관인 (사)가치있는누림에서는 지난 7월 AI면접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소개서 분석과 상황대처법, 성향 등을 파악 후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해, 이수자 112명 중 21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청년 취업지원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