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안산지점 일일지점장으로 현장의 고충과 의견 청취
“지역경제 현장에서 겪는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태희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이 지난달 31일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 안산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나서 지역경제 현장에서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당면하고 있는 고충을 직접 청취했다.

이날 상담회는 김태희 도의원이 민생경제 현장에 뛰어들어 소상공인, 중소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경기신보에 제안하여 실시됐다.

김태희 도의원이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산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됐다.
김태희 도의원이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산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됐다.
김태희 의원, 지역경제 현장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약속했다
김태희 의원, 지역경제 현장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약속했다

김태희 도의원은 경기신보 안산지점을 방문한 소기업, 소상공인을 직접 맞아 지역구인 안산의 다양한 기업인이 토로하는 영업상의 고충, 건의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김태희 도의원은 참석자들과 함께 지역상권 활성화 정책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김 도의원은 상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이 “음식점 개업으로 초기자금이 필요하나 자금 융통도, 고금리 대출도 걱정된다”며 “창업 초기에 손쉽게 저금리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에 깊이 공감하며 “경기도 경제노동위원회의 도의원으로서 끊임없는 현장 소통과 경기신보와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상담회에는 이성균 안산상공회의소 이사, 이명교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안산지회 회장, 한문수 안산시민시장 상인회 회장 등 중소기업, 소상공인 단체 대표 및 회원사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