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청소년 활동지원과 다문화 사업 활성화 위한 교류와 협력 약속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은 지난 26일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문숙현)·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센터장 이승미)와 다문화 가정 및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6일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다문화가족지원센터·글로벌청소년센터와 MOU 체결했다.
26일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다문화가족지원센터·글로벌청소년센터와 MOU 체결했다.

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안산시청소년재단과 산하 시설인 상록·단원청소년수련관, 안산시행복예절관, 일동·사동·선부·안산청소년문화의집이 각각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와 업무협약을 맺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안산시청소년재단과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는 ▲청소년 활동 및 교육, 다문화 사업의 인적·물적 자원교류 ▲청소년 활동과 다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 공동 개발·운영 ▲청소년 활동과 다문화 발전을 위한 사업 네트워크 구축 ▲기관 및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조 ▲기타 협약기관 운영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는 “다문화도시 안산에서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해 시설과 기관이 합의해서 뜻깊은 협약을 맺게 된 점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약이 안산에 있는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는 귀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숙현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지역의 많은 청소년 시설들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교류와 협력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미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장은 “이주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에서 잘 융합해 살아가기 위해선 비이주청소년들의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오늘 이 협약을 통해 이주 청소년과 비이주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