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누구나 주말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부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정)에서는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에 아동부터 성인까지 지역주민 누구나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토요 프로그램 ‘토요일 놀면 뭐하니’를 운영하고 있다.

‘토요일 놀면 뭐하니’는 2021년부터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과학실험, 만들기, 요리, 마술공연,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장기화된 코로나 시기에도 지친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꾸준하게 진행하며, 가족단위 또는 생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왔다.

토요일 놀면 뭐하니 진행 모습
토요일 놀면 뭐하니 진행 모습

최근 7월 8일(토), 22일(토), 부곡종합사회복지관은 상록청소년수련관의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안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3D펜을 이용한 메이커 되기’ 및 ‘대부 포도를 이용한 컵케이크와 유리 팔찌 만들기’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정은 “주말에 가족과 함께 만들고 즐길 거리가 있어서 좋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진행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토요일 놀면 뭐하니’ 사업은 ‘부곡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내 매달 프로그램이 내용이 게시되며, 오는 8월 둘째 주(19일, 토)에는 마당극 ‘혹부리 영감 혹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및 신청은 부곡종합사회복지관(031-417-367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