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갑)이 26일 GTX-C 상록수역 유치 추진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 수여식에는 김일현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안산시지회장을 비롯한 본오동 아파트 회장단이 참여했으며, GTX-C 상록수역 유치 추진위원회는 감사패를 통해 “GTX-C 노선 상록수역 정차 유치 성공으로 안산 상록구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다”며 감사를 전했다.

GTX-C 상록수역 유치 추진위원회가 전해철 의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GTX-C 상록수역 유치 추진위원회가 전해철 의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GTX-C노선 상록수역 정차는 지난 19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민간투자사업 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협약(안)이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민투심)를 통과함에 따라 연내 착공이 가시화되었다.

GTX-C 노선은 4조 6,08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경기도 양주시 덕정역에서 수원시 수원역을 잇는 74.8km 국가철도망으로, 10개의 역과 안산 상록수역 등 추가 역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앞서 도봉구 구간 지하화에 대한 감사원 감사가 청구되면서 사업이 일부 지연되었는데, 국토부가 창동역 구간을 지하화하기로 결정한데 이어 KDI의 협약안 검토와 민투심 등이 진행되면서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토부 등은 올해 하반기 실시협약 체결, 실시계획 승인 등 절차를 거쳐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해철 의원은 “GTX-C 노선의 개통으로 안산 상록수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소요시간이 30분대로 줄어듦에 따라 시민들의 이동 편의가 획기적으로 증진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히며“안산사이언스밸리 등으로 탄탄한 강소기업과 실력 있는 인재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고 안산의 도시 경쟁력도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GTX-C 상록수역 유치 추진위원회의 감사패 수여에 대해 “지난 21대 총선에서 GTX-C 안산 유치 추진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관련 노력을 기울이며 국토부 등을 설득하는 과정을 거쳐 이끌어낸 만큼 감사패를 받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