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안산시 미래성장 동력확보 방안 논의

 

안산시는 지난 4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최근 시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안산사이언스밸리 일대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노후된 반월·시화산단의 혁신성장을 위한 기관 간 협업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유동준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이상목 한국생산기술원장, 서상기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장, 지근영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 이기형 한양대 에리카 산학협력 부총장, 김남균 한국전기연구원장, 권순영 고려대안산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기관장들은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한 미래성장 동력확보를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역량을 적극 발휘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는데 한뜻을 모았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시의 재도약과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우수한 기업과 인프라 보존 및 유치를 위해 각 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09년 브랜드 선포 후 올해로 15년째를 맞는 안산사이언스밸리는 9개의 우수 산·학·연 기관이 유기적 연계를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수도권 대표 클러스터로, 2019년에는 전국 최초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바 있고 최근에는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기관 간 협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