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지역 내 문제들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적극 해결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한 우수의원들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김동규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원으로서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및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직을 수행하면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 복지향상 및 경기도 발전에 헌신했다.

특히, 김 의원은 경기도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복지 증진을 위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경기도의 보건․복지 증진을 위한 입법과 내실 있는 의회 운영을 위한 입법 활동,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등 소속 위원회 소관 업무 전반에서 전문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김동규 의원은 이러한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더불어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 해제 이후 경영난에 빠진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의 정상화를 위한 ‘경기도의료원 운영정상화 TF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경기도의 공공의료 정상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김 의원은 노인일자리를 개발하고 보급하면서 교육과 홍보, 컨설팅 등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장’으로도 활동하는 등 경기도의 보건복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동규 의원은 “과분한 수상으로 더욱더 도의정 활동에 책임을 다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