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안산학연구원 시민대학 교육생 등 대상으로... “의회에 대한 시민 공감 증진 기회 가져 뜻깊어”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13일 안산학연구원 교육장에서 지방정치와 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13일 안산학연구원 교육장에서 지방정치와 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최근 안산학연구원이 주관한 명사 초청 강연에서 지방정치와 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했다.

지난 13일 단원구 초지동 안산학연구원 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강연은 안산학연구원의 시민대학 37기 교육 과정 중 하나로, 시민대학 교육생과 졸업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송바우나 의장은 그간의 활동 사항과 한국의 정치 및 의회 현황, 의회의 목표 등에 중점을 둬 강연을 펼쳐나갔다.

그는 한국 선거 제도의 특징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정치적 구도에 대해 설명한 뒤, 9대 의회의 현황에 대해서도 지역구와 정당, 위원회, 선수(選數)를 기준으로 상세히 밝혀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9대 의회의 비전으로 경제와 국제를 가리키는 ‘2제’와 교통과 교육을 뜻하는 ‘2교’를 제시하면서 안산시가 경제적 기반과 교통 인프라에 더해 국제 교육 도시로 나아가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연 말미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 출산율과 치안, 도시 이미지 개선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의원들을 대표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산시의회와 한국 정치에 대해 소개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9대 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의회를 알리고 지역 각계와의 접점을 넓히는 의정활동으로 시민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