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생활폐기물수집·운반협회 소속 14개 대행업체가  10일 봄맞이 청결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산시생활폐기물수집·운반협회 소속 14개 대행업체가 10일 봄맞이 청결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안산시생활폐기물수집·운반협회(회장 명승환경 김운식 대표) 소속 14개 대행업체가 봄맞이 청결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안산시생활폐기물 수집․운반협회는 권역별로 14개의 대행업체가 관내 일반주택과 공동주택 등에서 배출되는 생활폐기물을 수집·운반하고 스마트허브 내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2년 만에 재개된 이번 캠페인은 유동인구가 많은 안산천변 산책로를 비롯해 각 업체가 수집․운반을 담당하는 14개 구역에서 동시에 실시됐다.

해당 구역을 매일 청소하며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을 잘 알고 있는 대행업체 소속 환경미화원들은 구석구석을 살피며 묵은 쓰레기와 대형폐기물 20톤을 수거했다.

김운식 회장은 “주인 없는 쓰레기는 내가 치운다는 마음으로 협회 종사자 모두가 함께했다”며 “한층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이민근 시장은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안산시가 만들어졌다”며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 청결운동 캠페인을 실시한 대행업체 종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