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여주시 일원에서 제1기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이하 위원회) 워크숍을 추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출범 후 모든 위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정책제안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시정 발전 정책사안 발굴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체적인 일정은 ▲조례 및 규칙, 의제발굴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위원 간 화합과 협력을 위한 레크레이션 ▲분과별 분임토론 ▲지역연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특히 위원회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해 사전에 위원들이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워크숍 당일 선호도 조사를 통해 3가지 안을 확정해 향후 위원회 홍보 시 활용하기로 했다.

이영우 공동위원장은 “앞으로 시민을 위한 핵심 정책들을 많이 발굴하도록 위원 한분 한분이 적극 노력하고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민 시민협력관은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과 창의적인 분과 운영을 통해 위원 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출범한 제1기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는 당연직 5명과 위촉직 65명 등 총 70명으로 구성됐으며 ▲미래비전분과 ▲시민행복분과 ▲지속가능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눠 활동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