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 수상, 시민복지 향상에 기여 인정
‘안산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 지원조례안’ 발의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이 경기기자협회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최찬규 의원 제공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이 경기기자협회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최찬규 의원 제공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이 경기기자협회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정치·사회·문화·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58명의 각계각층 수상자들과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 수상자인 최찬규 의원은 ‘안산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 지원조례안’을 발의, 안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촉진 등 시민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특히 청년정치인으로서 청년세대를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동시에 안산시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첨단산업도시, 해양생태문화관광 도시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찬규 의원은 “시민들과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함께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정치인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은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동시에 한반도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정당과 이념을 넘어서 국가와 지역의 정치·사회·문화··교육·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 분야의 인재 발굴 및 공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