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백리의 의미 항상 가슴에 새기고, 오직 국민만 생각하면서 의정활동 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이 지난 20일 (사)한국감사협회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청백리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이 지난 20일 (사)한국감사협회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청백리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안산상록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 지난 20일 (사)한국감사협회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청백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감사협회는 감사원 소관 사단법인으로 약 300여 개의 공기업과 사기업, 금융기관의 감사, 감사위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회는 매년 청백의 자세로 직분을 훌륭히 수행하고, 감사인에게 귀감이 된 사람에게 ‘청백리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철민 의원은 2022년 국정감사에서 ▶국민 안전 확보 ▶예산 절감 및 투명행정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과거사 진상 규명 및 피해자 회복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의제 발굴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김철민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했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면서도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청백리의 의미를 항상 가슴에 새기고, 오직 국민만 생각하면서 의정활동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12일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