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서 ‘제47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 개최
민방위 업무발전 추진 성과 소개
민방위 업무 유공자 20명(기관 포함) 표창 격려(행안부장관 10명, 도지사 10명)
지원민방위대 안보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민방위대 워크숍’ 병행 개최

경기

지역 안보 힘쓴 유공자 20명 도지사 표창
지역 안보 힘쓴 유공자 20명 도지사 표창

 

도는 20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제47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 및 지원민방위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직장민방위대장, 지원민방위대장, 관계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민방위대 창설을 기념해 지역 안보의 주축인 민방위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고, 도민 안전을 위해 힘쓴 민방위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대원들을 위해 유튜브 생중계도 병행한 이날 기념식은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자 표창, 행정2부지사 축사, 축하공연, 지원민방위대 워크숍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방위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단체와 개인에게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10명, 경기도지사 표창 10명을 수여, 격려했다.

기념식 후에는 지원민방위대 성과분석, 안보 및 소양 특강 등 최근 불안한 안보 상황을 대비하고자 지원민방위대원의 비상 대응능력 향상과 운영 활성화를 위한 ‘지원민방위대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한규 행정2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최근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환경이 복잡 다변화하고 있는 만큼, 지역 안보의 중심인 민방위대의 역할이 매우 크다”라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민방위대 활성화와 대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민방위대는 15,944개의 지역민방위대, 34개 기술지원대와 1,019개의 직장민방위대 등 총 939,75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에는 생업에 종사하다 민방위사태 발생 시 피해복구와 구호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