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조작 관련 구제적 증거 많아
검찰 이재명 수사 정치보복 강조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단원을)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단원을)

더불어민주당 미래사무부총장인 김남국 의원(안산단원을)은 16일 "김건희 여사 같은 경우 지금까지 나온 증거들을 보면 당장 기소를 해도 충분한 요건이 갖춰진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반면 정치적 상대였던 후보와 그 부인과 아들을 전부 다 수사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전날 뉴스타파 보도를 언급하며 "1차 주가 조작, 2차 주가조작 이렇게 나눌 수 있는데 2차 주가조작의 사무실에서 김건희 파일이 나왔다는 것이다. 그 파일에는 주가조작과 관련된 계좌와 구체적인 내역까지 나왔다"고 했다.

대통령실에서 2차 주가조작 시기에는 본인(김건희 여사)이 스스로 계좌를 관리했다고 얘기하지 않았냐'는 지적에는 "너무 많은 거짓말이 나와서 거짓말 시리즈를 한번 정리해야 된다고 할 정도다. 만약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이뤄졌다면 당시에 거짓 해명했던 사람들 다 줄줄이 지금 기소돼야했는데 수사조차 제대로 안했다"고 주장했다.

전날 검찰이 변호사비 대납 의혹 관련 불기소 결정문에 '대납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적시한 것에 대해서는 "완전히 정치 검찰이 된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가능성을 언급한 게 너무 황당한 불기소 결정문"이라고 했다.

그는 "만약 그렇게 큰 돈이 흘러갔다면 지금까지 1년 동안 수사를 해서 충분하게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본다. 그런데 수사 결과는 하나도 없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불기소 결정문에 언급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정치적인 검찰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아닌가 이렇게 비판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변호사 비용이 그냥 있는 게 아니라 소위 서초동 시세라는 게 있다. 일반 변호사 출신이면 보통 500~1000만원, 큰 사건이라면 1500만원, 부장판사급이라면 1100~3000만원 사이, 큰 사건은 5000만원까지도 가고, 검사장 출신이면 3000~5000만원, 8000만원 사이"라고 부연했다.

김 의원은 "그런데 이재명 대표가 당시에 선임했다는 변호사를 보면 차장검사, 부장검사 (출신), 그냥 일반 변호사다. 그런데 거기에 20억원을 준다는 건 황당한,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서초동 시세에도 맞지 않다"고 반박했다.

성남FC 관련 수사건에 대해선 "2018년 경찰에 고발되어 3년6개월 정도 수사했던 사건이고 지난해 9월 불송치 결정이 이미 났다. 그런데 완전히 결과 자체를 뒤집어버린 것"이라며 "이것 역시 정치 보복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 했다.

이어 "더 황당한 건 처음 수사할 때 이 돈이 이재명과 측근에 흘러갔다고 했는데 지금 하나도 나온 게 없다. 그래서 결국에는 시민이 주인인 성남FC의 광고비가 제3자 뇌물이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 아들을 불법 온라인 도박, 성매매 의혹으로 10시간 넘게 소환 조사를 한 것에 대해서는 "이 정권이 너무 잔인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