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호 여사 탄생 100주년 기념식, 사진전에 참석

고영인 국회의원은 19일 국회 1층 로비에서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와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국회의원 김홍걸 주최로 열린 '이희호 여사 탄생 100주년 기념식 및 사진전' 에 참석했다.   /고영인의원 제공
고영인 국회의원은 19일 국회 1층 로비에서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와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국회의원 김홍걸 주최로 열린 '이희호 여사 탄생 100주년 기념식 및 사진전' 에 참석했다. /고영인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국회의원(안산단원갑)은 19일 국회 1층 로비에서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와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국회의원 김홍걸 주최로 열린 '이희호 여사 탄생 100주년 기념식 및 사진전' 에 참석했다.

문희상 전 국회의장과 김영주 국회 부의장, 김상희 전 국회 부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신낙균 이희호여사추모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과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정춘숙 위원장,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권인숙 위원장, 민주당 고민정, 서영교 최고위원, 김홍걸 국회의원 등 많은 국회의원과 내빈들이 참석해 故 이희호 여사님의 여성 인권 운동의 정신과 철학을 기렸다.

이희호 여사님 단지 김대중 대통령님의 배우자로서만이 아닌, 그 자신이 한국 여성운동의 선구자이자 산증인이었다. 여성에 대한 낡은 차별적 관습을 철폐하고, 헌법이 규정하고 있는 여성의 동등한 권리 보장을 위한 다양한 법제도 마련을 위한 노력에 언제나 앞장섰다.

이날 고영인 의원은 “세대와 성별을 초월한 성평등의 요구는 여전한 우리 시대의 과제이다”라며 “특히 최근 일련의 사건을 통해 여성 안전에 대한 위협이 커지고 있는 이때, 이희호 여사님의 유지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진정한 성평등사회를 이룩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