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장표, 의혹 보도한 언론 경찰 고발…“마타도어 허위보도 엄벌 촉구”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당협위원장이 지난달 7일 성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안산상록을 당원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홍장표 위원장 제공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당협위원장이 지난달 7일 성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안산상록을 당원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홍장표 위원장 제공

홍장표 전 국회의원(현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당협위원장)이 일부 언론이 제기한 ‘그린벨트 불법 전용’ 의혹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해당 기사를 작성한 기자들을 경찰에 고발했다.

홍장표 전 의원은 지난달 24일 안산상록경찰서에 A매체와 B매체의 기자 4명을 대상으로 허위사실 적시 및 유포,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홍 전 의원측은 고발장에서 “최근 이들 매체가 홍 위원장 부인의 토지와 관련해 전혀 사실무근의 허위사실을 적시해 일부의 의혹을 마치 사실인양 보도했다”라며 “특히 A매체 기자의 겨우 악의적인 허위기사를 안산시민 다수가 참여해 소통하고 있는 SNS 채팅방에 퍼 나르는 등 의도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까지 저질렀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들 매체는 홍 전 의원이 안산시 신길동 소재 약 384평의 그린벨트 농지에 대해 ‘콩나물 재배사’ 준공을 목적으로 토지 사용승인 및 토지 지목 변경(잡종지)을 득한 이후 실제로는 콩나물 재배를 한 번도 하지 않고 야적장으로 활용하며 부동산 임대수익과 수배 이상의 지가 상승의 이익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매체들은 국토부 산하 한국부동산원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자료를 인용해 해당 토지가 잡종지로 지목이 변경된 이후 공시지가가 기존 대비 50%가량 상승했다고 밝히며 도시공학박사와 지역 국회의원 출신인 홍 전 의원이 해당 토지의 지목변경 과정에서 정치적 외압이나 물리력을 사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홍 의원 측은 “A매체 기자는 의혹 차원의 허위 주장을 사실처럼 단정 짓고, 기자 개인의 주장을 여과 없이 보도했으며, 사실을 바로 잡아달라는 정정보도 요청도 전혀 받아들이지 않았고, B매체의 경우 지난달 22일 허위사실을 적시한 1차 보도에 대해 즉시 정정을 요구하자 전혀 다른 내용으로 2차 기사를 다시 게재하고도 매체 자체에 ‘많이 본 기사’ 1위에 올려놓는 등 의도적인 행태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홍 전 의원 측 관계자는 “이날 고발한 언론들의 보도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당사자나 해당 관공서가 아니면 절대 알 수 없는 내용들이 다수 확인이 되고 있고, 일부 상호공조한 흔적마저도 의심되어 검찰의 엄정하고 정밀한 수사를 촉구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만에 하나 이번 마타도어식 흑색선전 언론보도 고발사건에서 안산시청 등 일부 공무원의 개인정보 유출 등 부적절한 행위와 정치적 의도가 개입되었다는 의심스러운 정황이 사실로 드러나는 불행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 전 의원은 지난 15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안산시 4대 당협 선대위 출정식에서 “대장동 게이트는 부정한 권력과 세력이 결탁한 부패사건의 결정판”이라며 “부동산 비리를 뿌리 뽑아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과 정책을 정상화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