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초 다목적체육관 신축 18억원·강서고 화장실 개선 7.4억원 등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 단원갑)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 단원갑)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단원갑)은 교육부로부터 올 하반기 특별교부금 총 35억6400만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21년도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안산시 와동 화랑초 다목적체육관 신축에 17억 9천 9백만원, 강서고 교사동 화장실 개선에 7억 4천 1백만원, 신길고 천정형 냉난방기 교체에 6억 6백만원 등 4개 사업에 대해 총 35억 6천 4백만원의 국비가 투입되게 된다.

이번에 확보된 화랑초, 강서고, 경일관광경영고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사업은 학교 측과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이 오랫동안 함께 힘을 모아온 학교 환경개선의 일환이었다. 오랜 숙원사업 중 하나였지만 그동안 해결하지 못하다가 마침내 결실을 이루게 되었다. 특히 신길고의 경우 2009년 3월 개교 시 설치된 노후화된 냉난방기기를 새롭게 천정형 냉난방기로 교체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고영인 의원은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안산 지역 학생들의 더 좋은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꼭 필요했던 예산이었기에 교육부와 여러차례 협의하였고, 지역 도의원(성준모, 강태형)과 시의원들이 모두 함께 힘을 합쳐 이루어 낸 성과이다.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 및 더 좋은 면학 환경 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