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수지구 예방접종센터·임시선별검사소 방문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15일 경기 용인시 수지구 예방접종센터 현장을 찾아 방역 현홤 등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15일 '더위와의 사투'를 벌이고 있는 방역 현장을 찾아 "폭염 속에서 안전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전 장관은 이날 오후 3시30분부터 1시간여 동안 경기 용인시 코로나19 확산 저지 최일선인 임시선별진료소와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방역업무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열돔' 형태의 폭염까지 겹쳐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방역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장관은 폭염 속 인구 밀집도가 높은 대도시 중심으로 실시 중인 정부 특별점검단의 운영 현황과 방역 현장 내 폭염대책도 살펴봤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폭염 속 방역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실외 대기시설 및 그늘막 설치, 폭염 예방물품 제공, 실내·외 교대 근무조 편성 및 근무시간 조정, 전자문진표 도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전 장관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최근 방역상황 악화로 인해 피로도가 누적되고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면서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수칙을 현장에서 지켜나가는데 있어 모든 사람이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