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의 변화와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중심으로 운영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초등학교 5, 6학년,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사회의 변화와 고교학점제의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안산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초등학교 5, 6학년,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사회의 변화와 고교학점제의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연수는 미래사회 핵심역량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유학년제, 고교학점제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중등 교육과정 변화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안내되었다.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연수에서는 진로교육의 중요성과 함께 자녀의 진로선택 역량을 지원하는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주요 변화 내용이 안내되었다.

학부모연수는 줌을 활용한 온라인 연수로 대지중 진로전담교사인 근장현 선생님의 강의와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으로 운영되었으며 학부모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고교학점제와 평가체제, 대입제도 개선 등에 대한 궁금함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고교학점제는 상위 1등급을 가려내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아이들을 위한 정책인 것 같다”, “우리 아이들을 더 믿고 이해해야겠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이런 자리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지난 23일에는 고등학교 학부모대상 연수도 진행됐다.

홍정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변화와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자녀교육에 대한 비전을 심화해가시길 바라며 앞으로 소통의 기회를 더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