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더하이어티 오피스텔’ 들어서

2020년은 말그대로 부동산 규제로 인한 혼돈의 부동산시장이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오피스텔에까지 적용되면서 오피스텔 분양시장은 큰 타격을 입었다.

오피스텔의 주택수 포함과 취득세 중과 등으로 투자자들이 발길을 돌리게 되었다. 또한 얼마전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이 발표한 생활형숙박시설의 규제예고로 생활형숙박시설 또한 부동산규제를 피해가기 힘들어져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안정적인 수익형 투자물건을 찾기 더욱 힘들어졌다.

하지만 2020년 8월 26일 개정된 지방세법 시행령으로 시가표준액 1억 이하 오피스텔이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시가표준액 1억 이하의 오피스텔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를 모두 벗어나는 말그대로 비규제 상품이다.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고 취득세 중과또한 적용되지 않아 틈새시장 물건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시아 최대규모의 국가산업단지를 배후로 하고 최근 해양레져 관광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시화MTV에 최초로 들어서는 ‘더하이어티 오피스텔’이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데 앞서 설명한 시가표준액 1억이하의 오피스텔로 정부의 부동산규제를 모두 벗어나는 비규제 오피스텔이다.

시가표준액이 1억 이하 비규제 부동산이라는 장점을 지니고, 개발호재가 풍부한 뛰어난 입지에 조성되는 오피스텔이어서 제1금융권의 90%대출 또한 가능하다. 말그대로 소액으로도 투자가능한 ‘비규제 고 수익형 부동산’이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시가표준액 1억이하의 비규제 상품으로 수도권을 비롯한 서울권 투자자들의 문의가 폭주하고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더 하이어티’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대규모 상업지구로 개발되는 반달섬과 현재 개장이 완료된 인공 서핑장 거북섬 웨이브파크가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2025년 개장예정인 아시아 최대규모 테마파크 화성국제테마파크가 인근에 조성되며 시화MTV앞 시화호 맞은편에는 1400만평 규모의 수도권 최대규모 신도시인 송산그린시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더 하이어티 오피스텔’은 대규모 국가산업단지와 로지스밸리를 비롯한 대규모 물류단지를 배후로 하고 있어 임차인 모집이 수월하며 임대수익과 직결되는 공실 발생 우려가 매우 적어 안전한 투자상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조성 중에 있고 서해선복선전철 원시역 그리고 신안산선 초지역등이 자리하고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의 빠른 이동과 서울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더 하이어티 오피스텔’은 시화MTV 최초의 풀 퍼니시드 빌트인 오피스텔로 전층 시화호 오션뷰를 자랑한다. 또한 TV, 에어컨,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바비큐장, 조식서비스, 루프탑 조깅트랙 그리고 최첨단 IOT시스템이 적용되어 입주자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수도권에서 사실상 보기힘든 정부 비규제 수익형 부동산인 ‘더 하이어티 오피스텔’은 지하1층~ 지상14층규모에 전용 20m^2 321실, 21m^2 16실, 26m^2 9실 총 346개 호실로 대규모 스케일을 자랑하며 외벽이 최근 고급주택을 중심으로 유행하는 고벽돌 마감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