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상록구 사동 90블록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홍보관 오픈
상태바
16일 상록구 사동 90블록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홍보관 오픈
  • 안산타임스
  • 승인 2020.10.1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산업센터 연면적 3만7730㎡ 규모···광폭주차장, 프리미엄라운지, 옥상정원 등 특화설계 적용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20(사동 90블록 복합용지 내 획지 I-2) 일원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의 분양홍보관이 16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지하 4층~지상 21층 연면적 3만7730㎡ 규모로 지식산업센터(공장, 3층~20층) 350실, 근린생활시설(지원시설, 1층~2층) 42실, 업무시설(지원시설, 최상층 21층) 20실로 구성된다.

안산시는 교통, 과학, 경제, 문화, 자연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인프라가 구축되면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혁신 클러스터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안산 남부의 새로운 비즈니스 벨트인 ‘안산 스마트 얼라이언스’에 들어서 집중된 개발호재를 누릴 전망이다.

안산 스마트 얼라이언스는 안산 사이언스 밸리 내 다양한 연구기관과 89블록 스마트시티(계획), 90블록 복합용지가 이어진 한국판 뉴딜 비즈니스 특구로, 신안산선 개통(계획), 카카오 데이터센터(예정), 한양대 ERICA 캠퍼스 캠퍼스혁신파크 선도사업, AK&(계획)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이에 따라 90블록 복합용지 내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가 스마트 기술지원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모두 독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7653세대의 그랑시티자이의 고정수요와 안산 사이언스밸리, 송산그린시티 등의 3만여 배후수요는 물론 각종 개발사업으로 유입되는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안산의 우수한 교통 환경을 바탕으로 우수인력의 유입 및 확보도 용이하다. 현재 안산은 안산선(4호선), 서해선(소사~원시), 수인분당선의 트리플라인을 갖췄을 뿐 아니라 여러 교통호재도 예정돼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2024년 완공을 목표하고 있는 신안산선(한양대~여의도)은 개통 시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25분만에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6년 개통 예정인 GTX-C노선은 금정역에서 분기해 기존 4호선 선로를 이용, 안산까지 운행하도록 정부에 요구 중이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가 들어서는 사동 90블록 복합용지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 R&D시설 등 업무 특화 인프라와 레지던스, 복합쇼핑몰, 교육 및 문화 공간 등이 융복합된 스마트 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에 걸맞게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특화 설계를 바탕으로 업무 효율이 높은 공간으로 조성된다. 먼저 주차 대수의 30% 가량을 확장형으로 설계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지하 1층에는 외부 방문손님이나 VIP를 위한 드롭오프 존을 설치했으며, 지상 3층에는 약 150평 규모의 프리미엄라운지(그레이프라운지)와 약 80평 규모의 휴게테라스, 21층에는 3.6m 천정고의 펜트오피스 등을 마련했다. 특히 그레이프라운지는 주 타겟인 기업 고객에 맞춰 프리미엄 오피스(대기업) 수준의 다양한 공간 컨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멤버십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입주 기업간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국내 지식산업센터 LG스마트타운 솔루션도 도입된다. 건물 출입 및 보안절차를 효율화한 비대면 출입 인증 시스템과 인공지능 공기청청 통합관리 솔루션은 라운지에만 우선적으로 시범적용해 점차 늘려갈 계획이며, 입주사 임직원에게는 대기업 수준의 복지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쾌적한 업무 환경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생태공원인 (가칭)세계정원 경기가든(예정)이 인접해 있고 시화호, 사동공원, 갈대습지공원 등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에는 휴게테라스와 시화호를 조망할 수 있는 옥상정원 등의 공간을 마련해 근로자들의 휴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분양대행사 ㈜상림디엠피는 관계자는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안산 남부의 새로운 비즈니스 벨트로 거듭나고 있는 안산 스마트 얼라이언스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향후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며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스마트 지식산업센터로 지어져 관련 분야의 업체에서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강한 규제 적용을 받는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이상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입주업체들 또한 재산세 및 취득세 감면을 받을 수 있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405(강남역 9번출구 인근)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9번지 두 곳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