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사건 원인 밝히고, 실질적 방지 대책 필요”

해양동주민센터에서 학부모 비대위와 전해철 의원 등이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전해철국회의원

지난 1일 상록구 해양동행정복지센 터에서 A유치원 식중독 피해 학부모 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와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상록갑)이 향후 대응을 위한 중간 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날 전 의원은 그간 학부모 간담회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해 왔으며 질병 관리본부, 식약처, 교육청 등 담당부처 들의 설명과 함께 원인 규명, 원아 긴급돌봄 문제 등 주요문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질병관리본부와 식약처는 식중독 발생 원인을 찾기 위해 여러 가능성에 대해 면밀하게 조사 중이며, 음식의 유통 뿐 아니라 공장까지 조사를 하는 등 범위를 넓혀 식중독의 근원을 밝히는데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아이들의 긴급 돌봄 문제와 관련, 안산교육청은 긴급돌봄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물색해왔고, 해당 유치원에 인접한 초등학교에 장소를 마련해 현재 학부모와 유치원측에 수요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피해 원아가 병원을 퇴원한 이후에도 원한다면 병원격리, 시설 격리가 가능한지를 묻는 비상대책위원회 학부모들의 질문에 “맞벌이 부모 등가정의 경우 사정에 따라 집에서 피해 원아를 관리하는 것이 여의치 않을 수있으므로 병원격리 또는 시설격리를 해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고, 관련 내용을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전 의원은 ▲ 원아들의 학습권 보장 문제 ▲유치원 매뉴얼 확인 필요 ▲학부모와 관계부처 간 유기적 소통문제 등에 대해 논의하고, 관련 내용을 계속해서 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