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초등학교가 학교 전체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등교수업 이후 방역 소독을 통해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진=호원초교

안산호원초등학교(교장 이황순)는 코로나 감염병이 여전히 진행중인 지금,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호원초는 코로나가 발생한 2월부터 현재까지 총 5회의 학교 전체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등교수업 이후 원 2회의 방역 소독을 통해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현관의 열화상 카메라 설치를 비롯해 개인 책상 가림판, 마스크, 학급별 방역 물품을 학급과 특별실에 비치하 고, 화장실 손씻기 대기선을 설치하는등 거리두기를 안내할 수 있는 물리적 환경을 조성했다.

환경적 측면 뿐만 아니라, 학교 감염병 관리조직을 구성해 코로나 관련 비상 운영계획을 수립해 환자 박생에 대비한 모의훈련 등을 적극적으로 시행 하고, 필수지침 및 대응사항 등을 문제로 제작해 교사 대상 평가실시 후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대응 책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로 변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학교 생활 관련 영상을 자체 제작해, 학생들이 영상 시청을 통해 학교생활을 간접 체험하며 낯선 학교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안산호원초는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교육부의 등교수업 지침을 준수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