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운영위원회 등 6개 기구 178명 청소년 위촉

상록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6개 기구를 대상으로 온라인 위촉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 관이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한 청소년자치기구 6개 기구 17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위촉식을 진행했다.

지난달 30일 진행된 위촉식은 코로나 확산 방지로 안산시청소년재단 전시설이 휴관이기에 사전 제작된 영상을 유튜브로 송출했으며 상록청소년 수련관 소속된 Jumping 청소년운영 위원회, 청소년동아리, HAJA 청소년 자원봉사단, 예비청소년지도사육성프로젝트 ‘청신호’, 청소년홍보단, 청소년축제기획단 등이 함께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온라인 위촉식은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들이 직접 출연해 뉴스 형태로 기관 소개를 시작으로 기관의 주요시설 및 담당 지도자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코로나로 수련관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간접 적으로 수련관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또한 위촉장 수여 영상 외에도 기구별 소양교육, 화상회의, 비대면 레크레이션 등으로 의미있는 온라인 활동을 실시하며 청소년자치기구의 출발을 알렸으며, 청소년의 제안으로 #덕분에_챌린지를 실시하며 의료진 여러분들에 대한 감사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위촉식을 총괄한 정병국 상록 청소년수련관장은 “비록 온라인 위촉식이라 청소년자치기구 전원을 실제로볼 수 없어 아쉽긴 하지만 위촉식에 참여한 모든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활동을 통해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 활동의 범위가 점차 넓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날 비대면으로 수여된 위촉장은 추후 청소년들에게 개별 전달할 예정이며 위촉된 청소년들은 추후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와 청소년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참여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