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생활안정지원금 홍보 및 협조사항 전달

안산시, 생활안정지원금 외국인지원 기관·단체 회의 개최

안산시(시장 윤화섭)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외국인지원 기관·단체 관계자 회의를 열고 생활안정지원금에 관한 홍보와 협조사항을 협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이진찬 안산부시장, 외국인주민 지원 기관·단체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의에서 시는 협조사항을 전달하고, 생활안정지원금 안내문과 신청 매뉴얼 등을 활용한 안내도 진행했다.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난민가정, 이민자가족, 중국,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외국인주민을 지원하는 글로벌청소년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고려인문화센터,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귀한동포연합회 안산지부 등 9개 기관으로 참석을 최소화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105개국 8만8천여 외국인주민이 거주하는 안산시는 지난 2월 전국 최초이자 아시아 두 번째로 유럽평의회로부터 외국인주민 지원정책과 문화 다양성 증진 사업을 높이 평가받아 상호문화도시로 인정받았다.

특히 시는 외국인주민 역시 지역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보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생활안정지원금으로 1인당 7만원씩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오는 7월31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이진찬 안산부시장은 “안산시 생활안정지원금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외국인주민을 직접 지원하는 기관 및 단체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