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2일까지 접수…모임별 100만원 이내 지원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 직장부모 커뮤니티 지원사업 모집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는 일과 가정 양립을 응원하고 직장부모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직장부모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공개모집 한다고 22일 밝혔다.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을 병행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직장부모 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직장 또는 가정에서 오는 각종 고충을 해소하고, 정보공유 및 일·생활 균형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부모교육, 교육정보 교환, 체험활동, 갈등 관계회복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성별, 연령 제한 없이 5인 이상 참여하는 커뮤니티로 ▲직장부모 커뮤니티 등을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모임 ▲같은 지역·동일 직장·동종 업종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기 원하는 직장맘·대디·여성들의 모임 또는 단체 등이다.

신청은 이날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 홈페이지(www.asww.or.kr)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asww3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센터는 다음달 25일 서면심사와 심사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5개 모임을 선정하고 모임별 100만원 이내의 강사비, 여비, 홍보비 등의 운영비를 지원해 ▲일·생활균형문화 확산 프로그램 ▲직장부모 간 소통 ▲멘토&멘티 ▲역량강화 ▲관계회복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일·생활균형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 및 단체의 많은 관심과 직장 아빠들 모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031-495-5844·68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