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사회적으로 지역사회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안산시(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시민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와 마음관리를 위해 ‘코로나19 재난 심리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재난 경험자가 느낄 수 있는 극심한 스트레스, 불안 반응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심리면역 안내서를 배포한다. 또한 우울,불안,스트레스 등의 정도를 평가하고 고위험군으로 분류될 시 서비스 의뢰 및 치료연계를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예방을 위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신건강전문기관으로 공식 SNS를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정신건강 정보와 행사 및 시민들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 소식을 전하고 있다.

매달 시민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주식회사 조흥의 사회적 공헌 후원을 받아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시민참여 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매월 정신건강추천도서를 업로드하고 회복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참여하고 도움받기를 바란다.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411-7573 홈페이지 : www.ansanmind.or.kr),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 ascmhc)를 통해 상담 및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