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이 2020안산거리극축제 운영을 위해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사진=안산문화재단

안산문화재단(대표 백정희)에서 시민과 함께 만드는 2020안산거리극축제 운영을 위해 10일부터 자원활동가 ‘액 션히어로’와 ‘액션프렌즈’를 모집한다.

‘액션히어로’는 자원활동가들의 리더 역할을 하며, 사전부터 축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전문적인 업 무를 수행한다. 거리극축제에 열정을 가진 시민들로 구성되는 액션히어로는 3월 28일부터 사전 활동을 시작해 5월 축제 기간까지 활동한다.

‘액션프렌즈’는 사전활동 없이 축제 기간 3일 동안 활동하는 서포터즈로 ‘액션히어로’와 함께 축제를 즐기며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액션히어로 모집 분야는 총 4가지 로, 공연 프로그램 및 광장 내 사이트 매니저 역할을 하는 △공연팀과, 현장 운영을 지원하는 △운영팀, SNS 운영및 축제 현장 사진·영상 촬영을 담당 하는 △홍보팀, 해외 아티스트 인솔 및통역을 지원하는 △통역팀으로 이뤄진다. 액션프렌즈의 경우 홍보팀을 제외한 3개의 분야에서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안산문화 광장 및 안산시 일대에서 열리는 2020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축제를 목표로 다양한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축제 운영의 주축이 되는 자원봉사자뿐 아니라, 직접 아티스트가 돼 공연할 수 있는 ‘시민버전 5.0’ 또한 오는 2월 18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