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 착공 등 지역 숙원사업 해결···예산확보 성과 보고

김철민 국회의원이 안산시민방위교육장에서 2020년 의정보고회를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철민국회의원

김철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상록을)이 15일 안산시민방위교육장에서 ‘2020년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전해철·박정 국회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안산시 시·도의원들과 주민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성과를 알리고,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철민 의원은 안산시민들의 숙원사업인 ▲신안산선 착공 및 장하역(가칭) 신설, ▲장상지구 공공택지 조성, ▲수소 시범도시 사업 선정, ▲공영주차장 확충,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 2차선 도로 신설 및 시설 개선, ▲호동초·부곡초 다목적 체육관 건립, ▲월피·일동 체육문화센터 건립, ▲월피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 ▲안산읍성 및 관아지 성곽 복원, ▲이동파출소 신설, ▲성호중 냉난방 시설 교체 등 각 동별 주요 현안과 사업 추진 상황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장동일·정승현 도의원, 주미희·박태순·유재수·이경애 시의원 등 안산 상록을 시·도의원 6명이 각각 단상에 올라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참석한 시민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2시간 가량 진행된 의정보고회는 참석한 시민 대부분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는 등 관심을 보여주었다.

김철민 의원은 “상록을 주민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안산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살기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 안산을 위해 더 듣고 더 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